단계별
1. 코드 및 이론
NO      TITLE
1  메이저스케일 Triads
  Robbie Calvo Guitar Interactives/ ★
2  Triads 코드의 형태 및 연습
  BlitzGuitar/ ★
3  메이저스케일 7th
  Robbie Calvo Guitar Interactives/ ★
4  Slash Chords
  Robbie Calvo Guitar Interactives/ ★
5  Slash Chords
  Walter Rodrigues Jr/ ★
6  Augmented Chords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
7  Diminished 7th Chords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
8  Shell Chords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
9  Fat Chords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
10  Jazz Chords Made Easy (Beginner Level)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
11  Am 와 Diminished 코드 연습
  BlitzGuitar/ ★★
12  Add9 연습
  BlitzGuitar/ ★★
13  A장조에서만 가능한 멋진 핑거스타일 코드
  BlitzGuitar/ ★★
14  한 손가락으로 코드의 두줄 운지 연습
  Gareth Pearson - Travis, Atkins & Reed Guidebook/ ★★
15  엄지를 이용한 코드 운지 연습
  Gareth Pearson - Travis, Atkins & Reed Guidebook/ ★★
16  CAGED 시스템: 기본지식
  Alt Guitar/ ★★
17  CAGED 시스템: Minor Triads & Seventh Chords
  Alt Guitar/ ★★
18  A단조에서 Diminished와 Minor Chords 연습
  BlitzGuitar/ ★★
19  재즈기타 초보자 가이드 (197paged)
  Jazz Guitar Online/ ★★★
20  재즈코드 사전 (63pages)
  Jazz Guitar Online/ ★★★
21  Drop 2 Triads & Diagram
  GuitarLogic/ ★★★
22  Diminished 7th Chords (1=4)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★
23  코드의 확장(Extensions)
  Robbie Calvo Guitar Interactives/ ★★★
24  Jazz Chords Made Easy (IntermIate Level)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★
25  Sus 코드를 가진 텐션 만들기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★
26  M7 코드의 대체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★★
27  트라이톤(Tritone) 코드의 대체
  Walter Rodrigues Jr/ ★★★★
28  Bossa Chords & Embellishments
  Fareed Haque 1-2-3 Bossa Nova / ★★★★
드롭 2 화음은 네 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화음에서 두 번째로 높은 음을 한 옥타브 낮추는 음형을 말합니다. 이 기술은 보다 넓고 풍부한 소리를 만들어 주며, 재즈 및 여러 다른 음악 스타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.
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집중할 화음은 네 개의 음이 아니라 기본적인 삼화음입니다. 즉, 장조, 단조, 감음, 증음 화음과 그 전위형을 사용합니다.
각 삼화음과 그 전위형의 간격은 다음과 같습니다:

장조:
기본 위치: 1, 3, 5
1도 전위: 3, 5, 1
2도 전위: 5, 1, 3

단조:
기본 위치: 1, b3, 5
1도 전위: b3, 5, 1
2도 전위: 5, 1, b3

감음:
기본 위치: 1, b3, b5
1도 전위: b3, b5, 1
2도 전위: b5, 1, b3

증음:
기본 위치: 1, 3, #5
1도 전위: 3, #5, 1
2도 전위: #5, 1, 3

드롭 2 삼화음을 형성하기 위해, 각 전위형의 중간 음을 한 옥타브 위로 또는 아래로 옮깁니다.